붕어터

충주호 생미끼 낚시 및 화곡지 조황 본문

조황정보

충주호 생미끼 낚시 및 화곡지 조황

사계 A 2022. 9. 1. 08:50
300x250


오늘 충주호 수위는 132.69 미터로 요번에 내린 비와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서
29일 오후 3시 부터 초당 750 톤 가량 방류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는 30~40센치 내림수위를 보이다가 오늘은 유입량이초당 1000~700톤씩 들어오면서
약간의 오름수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충주호는 아직 수온이 높아서 대물은 잘 나오지 않으며 붕어는 7치~9치급 마릿수에 간혹 월척들이 나오고 있지만
충주호를 찾는 조사님들 기대에는 못 미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솔 낚시터 사장님과 충주호 현지서 채집되는 생미끼 낚시를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화곡지 조황을 확인하러 취재를 다녀 왔습니다.




요즘 수온이 높아서 대물은 안나오고 마릿수 붕어는 나오는데
대물 낚는 방법이 없는지 솔 사장님이 전화가 와서
제가 충주호 바닥에서 채집되는 생미끼 낚시를 제안 했습니다.


솔 사장님이 재미 있을 것 같다고 흔쾌히 받아 들입니다
그리고 홀로 수심 6~7미터권 낚시에 도전합니다.


충주호 생미끼 낚시에 사용한 미끼입니다.
징거미 입니다. 채집해서 미끼로 사용하신 조사님들은 많으실 것 입니다.
제가 취재를 하러 다니며 징거미로 대물을 낚은 조사님들은 여럿 보았습니다.




충주호에서 채집도 되고 개체수도 많은 이 어종은 피래미도 아니고 살치도 아닌 것 같고 참붕어는 전혀 아니고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이 어종을 아시는 회원님은 댓글 부탁 드립니다..
미끼로도 사용해 보았지만 별로 재미를 보지 못 했습니다. 추천은 하지 않겠습니다.


충주호에서 채집이 되는 어종 입니다. 똥꼬, 밀어 여러가지로 불리는 어종인데 미끼로는 좋습니다..
저는 징거미보다도 좋아하는 미끼인데 채집이 잘 안되는 것이 아쉽습니다.
솔 사장님이 이 미끼로 월척 등을 낚고 매력에 빠진 미끼입니다.


이 어종은 요렇게 보면 잘 모르시겠지만 블루길 치어입니다..
요번 생미끼 낚시에서 솔 사장님이  56대 장대로 입질을 받고 제압이 안되서 바늘털이를 당했고
저도..지인과 통화중에 입질이 와서 42대를 한손 챔질후 엄청난 힘과 피아노 소리만 듣고 터트리고 말았습니다.
참조만 바랍니다.


솔 사장님이 며칠전 생미끼 낚시 테스트로 낚은 허리급 월척 및  마릿수 붕어입니다.


솔 사장님. 요즘 생미끼 낚시에  푹 빠졌습니다. ㅎㅎㅎ.

저도 요즘 시간이 나서 생미끼 낚시 유혹에 빠져 봅니다.




어제 비가 내리는 솔 낚시터 전경입니다. 저도 오랫만에 지인과 출조를 했습니다.


수온은 27~28 도에서 밤 기온이 많이 내려갔고  비도 내린 덕분에 수온은 많이 내려 갔습니다.


채집을 해서 미끼로 사용했는데 해가 지기전에는 블루길 치어가 잘 들어 갔고
밤에는 징거미 및  징거미 치어가 잘 들어 갔습니다.
참조 바랍니다.
 


징거미 및 블루길 치어, 똥고기, 새우들을 미끼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새우는 잔챙이가 쪼아 먹다가 나중에 멋지게 찌를 올렸지만 7치~9치 잔챙이 붕어
블루길 치어에 대물을 걸었다가 터트린게 아쉽고 월척 등이 나왔습니다.


아침에 조과를 솔 사장님이 체크하러 왔습니다.




월척 붕어들은 나왔지만 요번에 기대한 목표에는 크게 못 미치는 조과 입니다.
그리고 살림망에 넣어둔 500~600그램 장어가 징거미를 먹고 나왔는데 탈출을 했네요. ㅎㅎㅎ.
그 밖에 큰 미꾸라지급 장어 1수..메기 4수 등 포식성 어종이 많이 덤벼 드는 것은 생미끼 낚시의 단점 입니다.
제가 새우 등 생미끼 낚시를 좋아 하는 이유는 충주호 노지만 오랫동안 다니시는 지인이 
충주호 5짜, 6 짜를 낚겠다고 생미끼 낚시만 고집하고 있습니다.
저도 동감을 해서 원줄 5 호에 무식한 채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이런 낚시를 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재미있게 보아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충주호 올 생미끼 낚시 결과물에 쑥스럽지만 인증샷. ㅎㅎㅎ.


터트린 놈이 아쉬워 낚싯대를 두고 나왔습니다. 다시 도전하러 가야지요. ㅎㅎㅎ.




오늘 화곡지 취재를 하러 다녀 왔습니다.
조황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입질을 받으면 허리급 이상의 월척이 1~ 3수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참조 바랍니다.
비가 내리고 수온이 내려 가면서 화곡지 조황이 좋아지길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낚시를 다녀 와서 지난주 조황 사진을 오늘 올리는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