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터

붕어낚시 - 담배 냄새 정도는 떡밥 향만으로 충분히 희석시켜 본문

낚시이론/일반

붕어낚시 - 담배 냄새 정도는 떡밥 향만으로 충분히 희석시켜

사계 A 2024. 4. 1. 21:30
300x250


평산 송귀섭씨에 의하면 우리가 사용하는 떡밥 중에서 어분의 경우는 사람 후각으로는 고약한 냄새와 맛이지만 붕어는 선호하는 맛과 향이어서 집어 때 주로 어분류를 사용하지요. 또 새우가 죽어서 시간이 지나면 아주 고약한 썩은 냄새 때문에 멀리 두고 사용해야 하지만 오히려 붕어는 더 빠른 입질을 보입니다. 극단적인 예로는 사람의 인분 등 동물의 분변은 사람에게는 도저히 가까이 할 수조차 없는 맛이지만 물고기는 오히려 모여듭니다. 이는 사람 입장에서 선호하는 맛과 붕어가 선호하는 맛은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즉 고운 향이 아니고 역한 노린내가 나는 지렁이를 잘 먹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지요.


손으로 떡밥을 반죽했을 때 떡밥에 사람 냄새나 원적외선 침투 그리고 담배 냄새가 배어 붕어가 기피할 것이니 나뭇가지로 반죽을 해야만 한다고 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꼭 그렇게 하지 않고 그냥 손으로 배합하고 반죽을 해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떡밥의 강한 향이, 손에서 묻어나는 미세한 정도의 냄새는 희석시켜버리므로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으로 이 부분은 제가 여러 차례 노지와 양어장에서 실험하고 통계를 내보았고, 특히 양어장낚시터에서 낚시를 즐기는 동호인들을 통해 수차례 관찰 통계를 내보았지만 차이가 없었다고.

담배를 피우던 손으로 떡밥을 반죽하고 만지게 되면 붕어에게 영향을 준다는 설은 오래 전부터 있어 왔지요. 그러나 그간의 경험과 실험 통계로 보아서 그것은 기우로 양어장낚시터에서 전국낚시대회가 열릴 때 떡밥 반죽하는 모습을 관찰해보면 모두가 손으로 저어가면서 물성을 맞추는데.만약 나뭇가지로 반죽하는 것이 유리하다면 대회에 참가하여 승부를 가르는 프로선수들은 모두 그렇게 하겠지요.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