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터

의성 남대천 치선보 - 이른 봄을 제외하고 옥수수 미끼에 월척이 잘 낚여. 본문

낚시터/경상남 · 북도

의성 남대천 치선보 - 이른 봄을 제외하고 옥수수 미끼에 월척이 잘 낚여.

사계 A 2023. 6. 24. 14:24
300x250



남대천의 치선보는 낙동강 본류에서 한참 상류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대체로 낙동강 본류에서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배스 영향을 받지 않아 붕어 씨알은 다양하게 낚이고 잡어 역시 많아지지만 새로운 생태계를 가지고 있는 곳.
남대천은 경북 의성군 사곡면 공정리의 사곡저수지에서 발원하여 쌍계천과 위천을 거쳐 낙동강으로 합류한다. 낙동강 본류에서 직선거리로 38km 떨어진 상류에 있으며 남대천 발원지인 사곡저수지에서 10km 하류에 있다. 치선보는 보 하류의 주소가 경북 의성군 의성읍 치선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지인들은 마을 이름을 따 치선보라 부른다. 치선보는 다른 보와 비교하여 남대천의 여로 보 중 규모가 큰 편으로 보에서 상류를 봤을 때 좌측에 도로가 있고 도로 주변 연안으로 수심이 2m까지 나왔다. 보 중앙에는 토사가 쌓인 수중턱이 있고 수중턱 주위에는 뗏장수초와 여러 수생식물이 발달하여 좋은 포인트를 이루었다. 보 우측은 수심이 70cm 전후로 수초가 없어 포인트가 되지 않지만 보 좌측에는 수초군락이 연안에서 18m 이상 분포해 5칸 대까지 사용하면 수초군락 언저리에 채비를 넣을 수 있다. 보 중앙은 말풀과 마름 등 여러 수초가 듬성듬성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수심은 좌측이 1m 전후, 우측은 70cm 전후. 

내비 : 의성군 의성읍 치선리 30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