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칠곡리

칠곡저수지는 만수면적 약 36,000평의 저수지로 2000년 중반에 배스가 유입되면서 붕어 꾼들의 발길이 뜸해진 준계곡형 저수지로 잔챙이 붕어의 입질은 거의 없고 입질을 받으면 굵은 씨알의 붕어가 낚이는 곳이다. ,상류권 수초대 주변이 붕어 포인트이며 떡밥과 글루텐이 미끼로 주로 사용된다. 한때 명색만 유료터로 남아있고 방치되어 있던 곳이나 2011년 새로운 관리인이 좌대도 설치하고 어자원을 조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만수 때보다는 수위가 조금 떨어졌을 때가 더 호황을 보이는 곳이다. 지금은 경기도 안성의 유명 토종붕어터로 저수지 전역에 마름과 어리연이 잘 발달되어 있고 꾸준한 토종붕어 자원 조성으로 언제, 어느 자리에서건 손맛을 볼 수가 있다고. 주변에 전원주택과 카페가 많이 있지만 조경이 잘 돼 있어 의외로 풍경이 좋으며 특히 밤이 되면 카페에서 새어 나오는 화려한 불빛들로 인해 멋진 야경이 연출된다.가장 인기 있는 최상류 쪽에는 전역이 마름과 수초로 포인트가 형성돼 있고 대물 붕어가 자주 낚이며 베로나카페 앞 길가 콧부리 포인트도 자리 항상 자리 싸움이 치열한 곳이다.

칠곡낚시터의 입어료는 2만5천원(2019년 기준). 부교에 설치되어 있는 방갈로는 입어료 외에 5만 원을 추가로 받고 있으며 4~5인이 낚시할 수 있다. 관리소 앞의 예쁜 디자인인의 이글루 모양 방갈로 역시 입어료 외에 5만원의 사용료를 받으며 2명이 낚시 가능하다. 관리소 옆에는 다수 인원이 휴식과 취침을 할 수 있는 컨테이너가 있는데 이용료는 3만원을 받는다. 칠곡낚시터는 특이하게도 붕어낚시와 배스낚시 모두 허용하고 있다. 하지만 배스낚시의 경우 주말에는 토요일 오전 12시까지만 허용하고 있다.

평택
-안성간 고속도로 서안성 나들목을 나가 우회전, 100m 가면 좌측에 스카이빌 모텔 안내판이 있다. 입간판을 따라 좌회전, 모텔을 지나면 정면으로 칠곡낚시터 수면이 보인다. 서안성IC에서 5분 거리라 접근성이 용이하다.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만세로 1112

연락처 : 010-3721-1988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