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낚시 이야기

보기에만 좋은 수초 포인트 본문

낚시이론/일반

보기에만 좋은 수초 포인트

사계A 2024. 1. 3. 22:10


300x250
728x170

사진 : 낚시춘추



● 물색이 맑은 곳은 피한다.

아무리 수초가 잘 발달하여 있는 곳이라도 물색이 맑으면 붕어가 접근을 회피합니다. 우선은 경계심 문제이고, 다음으로는 맑은 물에는 수서곤충이나 플랑크톤이 없으므로 붕어가 접근하여 먹이사냥을 할 이유가 없는 곳이기 때문. 이런 때는 차라리 수초가 없더라도 물색이 좋은 곳을 선택하는 것만도 못하지요.

● 썩은 수초 더미는 피한다.               

수중에서 수초 더미가 무더기로 썩으면 그곳에는 심한 가스 현상이 발생하고 기름띠가 형성되어 용존산소량이 부족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곳은 붕어가 회피하는 곳입니다.

● 청태가 있는 곳은 피한다.

청태가 파랗게 묻어 나오는 곳이라면 붕어가 먹이활동을 잘 하지 않는 곳입니다. 혹 접근하더라도 청태 위를 떠서 지나가는 지역이므로 입질 받기가 어렵지요. 더구나 대부분 이렇게 청태가 있는 곳은 수초 사이의 물색도 맑은 색을 띄는 경우가 많을 뿐 아니라 미끼가 청태에 함몰되어 더욱 낚시를 어렵게 합니다.

● 수초줄기나 삭은 잎에 물때가 많이 끼어 있는 곳은 피한다.

특히 초봄에 많이 발견되는 현상으로 겨울 동안 수면에 날아온 미세먼지 등이 수온이 떨어지면서 수초 가닥에 달라붙어서 잔뜩 감싸고 있는 형상입니다. 이런 곳은 늦봄에 수온이 올라 부영양화 현상에 의해 물때가 벗어지기 전에는 좋은 포인트가 되지 못하지요. 아마 이런 곳에 찌를 세우면 붕어는 없고 얼룩동사리 등 잡어만 만나게 될 것입니다.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