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터

겨울 붕어 미끼. 떡밥 - 냄새보다는 눈에 잘 보여야 본문

낚시이론/겨울

겨울 붕어 미끼. 떡밥 - 냄새보다는 눈에 잘 보여야

사계 A 2021. 8. 30. 18:43
300x250




떡밥, 그중에서도 글루텐은 겨울에 가장 쓰기 좋은 미끼다. 수온이 높은 하절기에는 블루길을 비롯한 잡어 성화가 심하지만 동절기에는 그런 피곤함 없이 붕어를 노릴 수 있다. 특히 글루텐 특유의 먹기 좋게 부드러운 성질은 활성 약한 겨울 붕어를 노릴 때 매우 효과적이다.    

동절기 붕어낚시의 가장 큰 특징은 후각보다 시각을 자극하는 미끼에 반응이 빠르다는 것이다. 미끼용 떡밥의 종류는 하절기와 동일하다. 다만 색상을 다소 중시하는데 경험상 붉은색 계열일 때 빠른 입질을 볼 수 있었다. 붉은색이 대상어에게 어필한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활성 약한 겨울 붕어를 노릴 때는 특히나 강한 장점으로 작용한다.

겨울에는 지렁이가 잘 먹힌다고 알려졌지만 이 전제도 수초 유무에 따라 달라진다. 확실히 수초대에 은신한 붕어에게는 지렁이가 잘 먹히고 회유성이 강한 붕어를 맨바닥에서 노릴 때는 글루텐이 유리하다. 회유성 강한 붕어들은 그만큼 먹이에 대한 욕구가 강하기 때문인데 하절기에는 어떤 미끼라도 잘 먹지만 동절기에는 약간이라도 먹기 편한 미끼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된다. 그래서 동절기에 낚시해보면 지렁이보다 글루텐에 입질이 빠른 경우가 의외로 많은데 한쪽 바늘에는 떡밥, 한쪽 바늘에는 지렁이를 달면 의외로 글루텐을 물고 나오는 경우를 자주 발생한다.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