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낚시

감성돔 원투낚시 테크닉 - 높은 파도에서 텐션을 유지하는 6호 나일론사 원줄이 기본, 낚싯대는 530cm 이상 길이 써야

by 사계A 2024. 7. 27.
300x250


 

낚싯대는 동해안 특성에 맞게 테트라포드 주변에서도 낚시하기 쉽도록 길이가 최소5.3m 이상인 것이 좋다. 호수로 따지면 5호 이상을 권장한다. 테트라포트는 연안에서 앞으로 많이 뻗어 나가있기 때문에 로드가 길어야 대상 어종을 제압하기 쉬우며 쉽게 들어올릴 수 있다. 백사장에서도 낚싯대가 길어야 원줄이 파도 영향을 덜 받아 유리하다.
 
릴에 감는 원줄은 나일론사 6호 원줄을 쓰는 것이 기본이다. 초원투를 하는 장르에서는1.5호 내외의 합사 원줄을 주로 사용하지만 감성돔 원투낚시를 할 때는 파도가 높게 치고 바람이 부는 날이 허다하기 때문에 합사 원줄은 사용할 수가 없다. 높은 파도에 가라앉지 않는 합사를 사용하면 파도 영향으로 계속 흩날리는 원줄 때문에 채비가 쉽게 끌려와버린다. 따라서 나일론 줄을 사용해 파도가 치는날에도 적당히 텐션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캐스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6호 이상의굵은 줄은 잘 쓰지 않으며 5호 이하의 가는줄은 캐스팅이나 챕질 때 쉽게 터질 수 있어서 잘 쓰지 않는다. 6호가 거의 표준처럼 쓰이며 취향이나 릴의 규격에 따라 5호나 7호를쓰기도 한다.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