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낚시

바캉스 차박 바다낚시터 - 사천, 거제 차박 낚시터 명당 4선

by 사계A 2024. 7. 27.
300x250


 

삼천포 늑도방파제

삼천포와 남해도를 연결하는 삼천포대교가 놓인 섬으로 늑도에는 흰방파제와 빨간방파제 두 개가 있다. 두 방파제 사이에 넓은 공터가 있으며 주차 공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예전부터 많은 낚시인들이 차박을 즐긴다.
낚시는 주로 흰방파제에서 하며 빨간방파제는 수심이 얕아 간조 때 낚시하기 불편하고 조류도 잘 흐르지 않아 인기가 없다. 흰방파제 앞으로는 강한 조류가 흐르며 주꾸미, 갑오징어, 문어를 노리는 낚싯배들이 항상 있을 정도로 꾸준한 조황을 보인다. 낚시인들이 많으므로 피크 타임인 아침과 해질녘에는 서둘러 자리를 잡아야 한다.

사천시 늑도동 40

거제 다포방파제

거제도 남부면에 있는 다포방파제는 다대방파제와 마주보고 있지만 유독 많은 낚시인들이 몰리는 곳이다.
원래 감성돔이 잘 낚이는 곳으로 유명하며 여름에는 무늬오징어와 벵에돔도 잘 낚인다. 다포방파제와 마을 사이에는 큰 공터가 있으며 그곳에서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미 널리 알려진 곳이라 주말에는 많은 낚시인들이 찾지만 거제도에는 여러 곳에 다양한 차박지가 있기 때문에 주말에 일찍 도착하면 충분히 자리를 잡을 수 있다.
마을 주민들은 낚시인들에게 친절하며, 다포방파제가 오랫동안 낚시인들이 드나든 곳이라 서로 간 매너를 잘 지키기 때문에 큰 불편함이 없다. 가까운 해상공원 주변으로 공중화장실이 갖춰져 있어 더욱 편리하다.

남부면 다포3길 57


거제 대포방파제

진입하기 수월하고 거제도의 다른 방파제와 달리 규모가 작아서 오붓하게 차박을 즐길 수 있다. 주차 공간이 넓고 텐트를 칠 자리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하루 이틀씩 머물며 낚시 한다. 규모는 작지만 방파제가 2층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1층 그늘자리가 텐트를 치기 좋으며 차박은 방파제 주변 주차장에서 할 수 있다. 한때 쓰레기 문제 및 코로나19 때 사회적거리두기 등의 이유로 대포와 맞은편 근포방파제에서 캠핑, 취사 등을 금지했지만 지금은 제재를 하지 않고 있다.
조류가 빠른 곳으로 방파제 콧부리를 비롯해 내항과 외항에 모두 포인트가 형성되며 여름에는 도다리, 감성돔, 벵에돔 등이 주종이다. 밤낚시를 하면 무늬오징어, 갑오징어, 붕장어, 농어도 잘 낚인다.

남부면 저구리 767-7

거제 홍포선착장

방파제라고 하기에는 길이가 20m 내외로 너무 짧다. 정식 명칭은 홍포선착장이며 지금은 선착장 기능은 찾아볼 수 없으며 그야말로 낚시터로 변한 곳이다.
여름부터 가을까지 낚시인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차박지로 그만큼 낚시가 잘 되는 곳이기도 하다. 낚시하기 가장 좋은 자리는 방파제 콧부리와 방파제와 이어진 갯바위. 수심은 가까운 곳이 7~8m이며 멀리 채비를 흘리면 13m 이상 나온다. 조류가 방파제로 밀고 들어 와 외각으로 빠져나갈 때 채비를 멀리 흘리면 감성돔 입질을 받을 수 있다. 한때 이 주변에서 감성돔 선상낚시가 유행할 정도로 가을과 겨울에 감성돔이 잘 낚였으며 최근에는 벵에돔낚시가 잘 된다. 한치, 무늬오징어, 볼락, 농어, 문어도 모두 낚을 수 있다.

남부면 저구리 737-48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