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론/봄

정수수초대 봄 포인트 선정 Tip - 물색이 맑다면 좀 더 깊은 수초대 노려야

by 사계A 2021. 9. 2.
300x250


 


저수지가 아니더라도 수로나 간척호의 연안에도 정수수초들이 발달된 곳들이 많은데 이런 곳도 봄철에 좋은 곳이다. 이런 곳에서 포인트 선정 요령은 아래와 같다.


첫째 연안을 따라 멀리서부터 두루 살펴보면서 두 가지 형태로 포인트를 잡는 것이 좋다. 하나는 1m 전후의 약간 깊은 수심대에 갈대나 부들이 듬성듬성 형성된 곳으로 다대편성이 용이한 포인트이다. 또 하나는 1m 미만의 얕은 갈대밭 언저리나 부들이 빽빽한 곳의 작은 공간이나 언저리다. 두 곳 모두 최고의 산란기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부들밭의 경우 연안을 따라 일자로만 길게 뻗은 곳보다 중앙부로 폭넓게 형성된 곳일수록 붕어의 개체수가 많고 경계심도 덜한 곳이다.


둘째, 수심대에 따라 수초의 종류가 확연히 차이가 난다. 갈대는 1m 미만, 부들과 줄풀은 1m 내외, 뗏장수초와 연밭은 1~2m 수심에 자라 있다. 따라서 물색에 따라 흐릴 때는 얕은 수초대, 맑을 때는 깊은 수초대를 노리면 입질 받을 확률이 높다.
또한 연안을 따라 짧게 뻗은 수초대보다는 굴곡지고 길게 형성된 수초에 큰 붕어가 많다. 수초가 빼곡한 곳은 굳이 긴 대로 공략하기보다 짧은 대로 최대한 정숙하게 혼자 낚시할 수 있다면 그곳도 1순위 포인트가 될 수 있다.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